NFT

이번에도 미 연준, 기준금리 0.75%p 인상... 4연속 자이언트스텝 (마지막이길...)

이태원프리덤@ 2022. 11. 3. 04:05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FOMC 성명을 통해 기준 금리를 75bp(=0.7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전망치와 부합한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3.75%~4.00% 구간까지 올랐다. 이는 지난 2008년 1월 이후 최고 수준이다.

 

2008년이면 리만브라더스 파산사태떄랑 비슷한 수준이네요 ㄷㄷㄷ

마지막이길 바라면서 오늘의 nft 뉴스 가져왔습니다

 

스테픈 산하 회원제 NFT 마켓 MOOAR, 런치패드 출시...GMT 투표 도입

M2E 프로젝트 스테픈(GMT)의 모회사 파인드 사토시 랩(Find Satoshi Lab)이 최근 출시한 회원제 멀티체인 NFT 마켓플레이스 MOOAR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NFT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런치패드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MOOAR는 "MOOAR 런치패드는 NFT 분야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커뮤니티 및 DAO 주도의 해커톤이다. 다른 NFT 런치패드들은 까다로운 기준을 두고 프로젝트를 선별하지만, MOOAR 런치패드는 모든 크리에이터의 참여를 수용해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NFT의 발전은 예술적인 발전에 달려있다. MOOAR 런치패드 우승 프로젝트는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것이다. 마케팅, 컨설팅, 사후 지원 등이 포함되며 선정된 프로젝트는 오롯이 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MOOAR 런치패드에서 사용자는 솔라나 및 이더리움 기반 GMT를 통해 프로젝트에 투표할 수 있다.

 

오픈씨, 도난 NFT 자동 감지 및 차단 기능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가 최근 도난 NFT 자동 감지 및 차단, 스캠 링크 자동 차단 기능을 출시했다. 이와 관련 오픈씨 측은 "도난 NFT가 재판매 돼 사용자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스캠에 연루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해당 기능을 개발했다. 또 해당 기능을 통해 플랫폼은 자동으로 스캠 프로젝트를 걸러내고, 링크를 통한 스캠 사이트 이동을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북미 NFT·P2E 부정적 인식, 위메이드에 호재...경쟁 완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현재 진행 중인 미디어 간담회에서 "북미 게임 업계 및 미디어들은 NFT 및 P2E 게임에 부정적이다. 이러한 인식 때문에 북미 지역 전통 게임사들은 블록체인 P2E 게임을 만들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있다. 이는 위메이드에게 오히려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북미 게임 업계가 블록체인 게임에 부정적인 것은 결국 P2E를 떠올리고, P2E를 떠올리면 엑시인피니티(AXS)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항상 엑시인피니티가 지속 불가능하다고 주장해왔다. 실제로 지금의 엑시인피니티를 보면 알 수 있다. 게이머들은 엑시인피니티를 보며 게임의 퀄리티에 실망을 하고, 개발자들은 '이런 게임 만드려고 개발자 한 거 아닌데'라는 생각을 한다. 북미 지역의 블록체인 게임 부정적 인식은 여기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지금까지 나온 블록체인 게임 중 가장 성공한 게임은 미르4 글로벌이다. 웰메이드 게임에 토크노믹스를 적용하면 더 재밌어진다. 결국 현실에 대한 무지 때문에 P2E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식이 북미 지역에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위믹스 온보딩 파트너 게임사 중엔 북미 지역 게임사도 있다. 그들이 월정액이나 패키지 게임 등에 토크노믹스를 적용한 모델을 선보이면 이러한 흐름도 바뀔 것으로 생각한다. 위믹스는 그 때 준비된 플랫폼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메이드는 요즘 위믹스 토큰떄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을 듯...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