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스테픈 결국 직원 100명 이상 감원할 예정... 암흑기 도래?

nft freedom 2022. 10. 12. 18:51

스테픈, 직원 100명 감원 예정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M2E 프로젝트 스테픈(GMT)이 100명 이상의 매니저, 앰버서더 등을 해고할 예정이다. 개발사인 파인드 사토시 랩(Find Satoshi Lab)이 스테픈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줄이고 신규 출시 예정인 NFT 프로젝트에 집중한다는 설명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스테픈의 일부 개발 프로세스는 이미 대폭 지연된 바 있으며, GMT 투자자의 대규모 락업해제가 내년 3월로 예정 돼 있다. 한편, 스테픈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레인보우 스니커즈 NFT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인보우 스니커즈는 소모형 운동화 NFT 시리즈로, HP가 소모되면 스니커즈 사용이 불가하지만 기존 스니커즈보다 GMT 채굴 효율이 높다. 레벨 30 이상의 클래식 스니커즈는 클래식 풀을 통해 스테픈의 일일 GMT 수익 중 20%를 분배받지만, 레인보우 풀 및 레인보우 플러스 풀에서는 각각 30%, 50%를 할당받는다. 앞서 스테픈은 GMT 채굴(어닝) 출시를 발표하며 레인보우 스니커즈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네스트리, NFT 캘린더 구독 서비스 출시

NFT 전문 플랫폼 네스트리(EGG)가 NFT 캘린더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새로 출시되는 NFT 일정과 이벤트 등을 안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네스트리는 해당 서비스를 향후 NFT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유료 구독 서비스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옵티미즘 NFT 플랫폼 퀵스, 브릿지 출시...이더리움 NFT 거래 지원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옵티미즘(Optimism) 생태계 내 최대 NFT 플랫폼인 퀵스(quix)가 옵티미즘 NFT 브릿지를 출시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용자는 옵티미즘에서 0.2달러 미만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더리움 기반 NFT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폴리곤, 웹3 스포츠 플랫폼 '스포트 파이브 에이전시'와 파트너십 체결

이더리움(ETH) 확장 솔루션 폴리곤(MATIC)이 공식 채널을 통해 웹3 스포츠 플랫폼 스포트 파이브 에이전시(Sport Five Agenc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 NFT, 디파이, DAO를 포함한 웹3 이니셔티브에서 스포츠 IP 소유자 및 브랜드를 위한 엔드투엔드 성장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MATIC은 현재 1.19% 내린 0.794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 SEC, 연방법 위반 여부 유가랩스 조사 중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유명 NFT 프로젝트 BAYC의 모기업인 유가랩스(Yuga Labs)가 연방법 위반 여부와 관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기관은 특정 자산의 주식 취급 여부와 컬렉션과 연계된 토큰인 에이프코인(APEcoin)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유가랩스는 성명을 통해 "정책 입안자 및 규제기관이 웹3를 학습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우리는 나머지 업계, 규제기관과 협력해, 급성장하는 업계를 정의하고 또 형성하기 원한다"며 "업계의 리더로서 이러한 과정에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내용이 알려지며 에이프코인은 7% 이상 하락했다.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 아발란체 지원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발란체에 대한 지원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약 10개의 아발란체 기반 프로젝트가 오픈씨에 추가될 예정으로, 향후 더 많은 프로젝트를 추가할 예정이다. 아발란체를 통해 오픈씨 이용자는 낮은 거래 수수료로 NFT를 거래 및 결제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아발란체(AVAX) 개발사 아바랩스 CEO 존우(John Wu)는 테크크런치(TechCrunch)와의 인터뷰에서 "일부 커뮤니티의 요청에 따라 이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두희, 메타콩즈 NFT 보유자 전용 게시판 출시

이두희 메타콩즈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공식 채널을 통해 메타콩즈 NFT 보유자 전용 게시판을 개발 및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개글에서 이두희 메타콩즈 CTO는 "해당 게시판에서 메타콩즈 NFT 보유자는 일주일동안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으며, 일주일이 지나면 게시판 내용은 수정이 불가능한 상태로 대중에게 공개된다. 또 그와 동시에 새로운 주제 페이지가 열린다. 향후 폰트 사이즈 확대, 이미지 첨부 등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코인니스